4강 조건문
용어 개념 메모 및 요약
요구사항
-숫자 두 개를 입력 받음.
-숫자 두 개의 합을 입력하라고 요구함. ⇒ 1 +3 = ?
-답을 입력하면 Genius! 또는 Stupid!를 출력. ⇒ 4 → Genius / 5 → Stupid!
- boolean → 참(true) 또는 거짓(false)
- assign → single equal (=) → 다른 언어(Pascal)에선 := 등을 사용. Lisp 등은 define 같은 걸 활용.
- compare → double equal (==)
→ 다른 언어(Pascal,Lisp)에선 = 등을 사용
- 연산자 우선순위
- 높음 * /
- 낮아진다: + -
- compare : == < > <= >=
- AND : &&
- 4)진짜 낮음 : =
- Flow Control (조건에 따라 다르게 행동) → 조건문 (if문 = 만약 ~라면 ~ 해라)
- 논리연산자 ⇒ AND(&&) OR(||)
- 비트연산자 ⇒ AND(&) OR(|) ⇒ 먼저 선점. 아까비@
- 중복을 발견 ⇒ 패턴 발견 ⇒ 중복 제거
- 참과 거짓을 반대로 할 순 없나? ⇒ NOT (!)
import java.util.Scanner
public class TestYourMath {
public static void main (String[] args) {
//참과 거짓의 시간
- 입력
System.out.print(”Input 2 numbers: “);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x = scanner.nextInt();
int y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x + “+”+y+”=?”);
//입력 요구
//숫자 두 개 입력
//입력 요구
- 출력
System.out.println(”Right thing: “+ (x + y));
System.out.println(”your answer: “ + answer);
if(answer == x + y) {
System.out.println(”Genius!”);
}
if(answer != x + y) {
System.out.println(”Stupid!”);
}
강의의 목적
조건문에 쓰이는 문법을 알고 익숙해지기
강의를 통해 배운 것
and or not 이 작동하는 방식과 역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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