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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 관련 학습 및 문제해결

메가테라 레벨테스트2 1주차 중간 회고[20221004 TIL]

by 날파리1 2022. 10. 4.

어떻게 되가고 있나?

이번 주 레벨 테스트 주제는 간단한 쇼핑몰과 같이 쇼핑목록들에서 선물한 상품을 고르고 상대방에게 선물하는 기능을 가진 웹을 만드는 것이다. 지난 주 총정리 강의를 보며 재학습이 필요한 부분은 선별적으로 공부하고 있고 전체를 다 보려다 15시간에 달하는 강의를 다시 보며 재학습을 하다간 본래 목표인 테스트 과제 제출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서 그러지는 않았다.

 

 

1. 강의 내용 그대로 따라가기

사실 처음에 가장 어려운 것은 시작점을 잡는 것이었는데 백엔드부터 해야할지 프론트엔드부터 해야할지 감이 잘 오지 않아 강의를 보면서 강의와 비슷한 맥락인 부분들부터 시작했다. 그러고 강의와 점차 달라지는 부분 부터는 다시 기준점을 잡고 혼자 해보는 중이다.

 

 

2. 하루 목표 양 세우기

 하루에 얼마만큼 할 것인지 대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시간별로 회고를 하려고 했는데 이게 쉽지 않다.

왜 세운 목표양과 실제로 구현한 정도가 차이가 많이 날까?

당연히 본질적으로는 아직 내 구현이 별로라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참조하고 학습할 게 많은 것이 1번이다.

하지만 위의 이유는 당연히 예상했던 내용이지만 그걸 감안하고도 세웠던 목표와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겪어봤지만 생각이 나지 않던 오류나 기존에 배웠던 것을 응용하던 중 나오는 오류를 해결하고 개선하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이다. 오류는 정말이지 한 번 터지면 몇 시간씩 쏟느라 차이가 많이나는 듯 하다.

 

3. 쭉 진행하기

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오래 오류를 붙잡고 있었는데 자연스레 2시간이 넘어가면 행동력이 처지고 결과물이 잘 나오지 않으니 느리다. 환기를 시켜가며 하기도 했지만 여전히 느리다. 오류가 나거나 기능 구현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은 1~2시간을 써본 뒤 어떻게든 임시데이터나 미봉책으로 해결하고 오늘 진행해야할 바를 해서 내가 정한 시간 안에 얼마만큼의 코드를 내가 구현 할 수 있는 가를 파악하는게 나중에 현업에서도 중요할 것 같다.

 

액션플랜

이번주 토요일 까지 MVP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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